학술기행
1994년 시작한 학술기행은 매해 4월 말에서 5월 초 국어국문학 전공 교수 및 학부생을 대상으로 열리고 있다. 문학관 탐방, 명작의 산실 답사, 전통 문화 현장 체험 등을 주로 한다.

학술기행
1994년 시작한 학술기행은 매해 4월 말에서 5월 초 국어국문학 전공 교수 및 학부생을 대상으로 열리고 있다. 문학관 탐방, 명작의 산실 답사, 전통 문화 현장 체험 등을 주로 한다.

청파백일장
1965년 4월 국문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국문과 백일장’이 시작되었으며 1966년 전교생을 대상으로 ‘제1회 청파백일장’을 개최하였다. 이후 1980년대의 시대적 혼란 속에 중단되었다가 1994년 김남조 교수가 정년퇴임 시 학과에 기탁한 500만 원을 기금으로 재개하여 국문학 전공자들을 대상으로 열다가 현재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확대 실시하고 있다. ‘청파백일장’은 매년 10월, 운문부와 산문부로 나누어 글을 쓰고 국어국문학 전공 교수들의 심사 하에 각각 장원, 차상, 차하, 가작을 뽑아 시상한다. 수상작품은 한국어문학부 정기간행물인 『청파문학』에 수록한다.

시와 산문의 밤
‘시와 산문의 밤’은 국어국문학 전공 교수 및 학생이 모여 시와 산문을 낭독하고 문인을 초청해 강연을 듣는 행사이다. 제1회 숙대 문학의 밤은 1958년 6월 27일 학도호국단 문예부 주최로 KY 뮤직홀에서 개최되었다. 그 후 1981년까지 23회 계속되다가 일시 중단된 것을 1999년 부활시켜 그해 11월 10일에 제 24회 ‘시와 산문의 밤’을 개최하였다. 이 행사는 국어국문학과 동문 문인을 중심으로 구성된 숙대문인회와 숙대신보사의 후원을 받아 학술강연회를 겸하여 이루어졌다. 이 행사는 그 후 꾸준히 이어져 매년 개최하는 국어국문학 전공행사로 자리 잡았다.

국제교류프로그램
본 프로그램은 University of Illinois Urbana-Champaign(미국 일리노이 주립대학교, 이하 UIUC로 지칭함)의 '외국어와 비교언어문화학부(School of Literatures, Cultures & Linguistics)'와의 교류 프로그램이다. UIUC는 2014년부터 매해 여름 숙명여자대학교 한국어문학부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언어학, 문화학, 교육학을 중심으로 한 탄탄한 커리큘럼 과 미국의 대학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풍성한 문화 프로그램으로, 참여 학생들의 반응이 매우 좋다. 프로그램의 운영 첫 해인 2014년 우리 대학의 학과별 국제교류 프로그램 성과 평가에서 가장 우수한 프로그램으로 선정되었다.